얀센 24일차 간단한 후기+기사

김말자 작성일 21.07.02 12:20:01 수정일 21.07.02 18:22:39
댓글 6조회 3,637추천 9

24일차

아무렇지도 않음 

정상생활+혼자만의시간+운동+음주+탈모

아무런 후유증 없음 

정상임

아래는 인터넷창 열었는데 기사가 있길래 가져왔어요.

원샷으로 이정도 예방율과 변이효과면 낫배드

 

J&J “얀센 백신, 코로나 85% 예방 8개월 지속…‘델타 변이’도 막아”

 

미국의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 자회사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예방효과가 85%이고, 효과 지속 기간이 최소 8개월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도발(發)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는 게 얀센 측의 설명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타이 마멘 J&J 글로벌연구개발책임자는 1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현재 8개월까지의 연구 데이터를 보면 1회 접종용인 얀센 백신은 이 기간 강력한 항체 반응이 지속된다”면서 “시간이 가면서 항체 반응이 약해지는 게 아니라 오히려 개선되는 게 관찰됐다”고 밝혔다.

 

J&J 측에 따르면 연구 결과 얀센 백신의 예방효과는 85%로, 효과 지속 기간은 최소 8개월이며, 입원치료와 사망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인도발 ‘델타 변이’에 대해서도 항체 중성화 반응이 관찰됐으며, 반응 수준은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베타 변이’에 대해서보다도 높았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J&J는 이번 연구 데이터에 대한 동료 검증에 앞서 논문 사전공개사이트 바이오알카이브(bioRxiv)에 이를 게재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출처 : 세계일보 이승구

짱공일기장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