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무료 공개 작품들 ft. 니모나

콩라인박 작성일 24.02.23 21:58:29
댓글 1조회 24,642추천 1

 

 

* 성인들만 볼 수 있게 연령 제한이 걸린 작품도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90년대 DVD 온라인 서비스를 하다가 이후 스트리밍 서비스로 주요 사업 분야를 옮긴 기업 '넷플릭스'는 다들 아시다시피 기본적으로 유료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만, 평론가들의 칭찬을 받아 평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 중 일부는 인터넷 상에서도 보기 쉽게 무료 공개를 하기도 했으며, 얼마 전 '니모나'도 무료 공개 작품들 중 하나로 추가된 뉴스를 접한 뒤 일부나마 정리해봤습니다.

 

 

인터넷 영상들 중에는 무자막인 영상들도 흔합니다만 아래 작품들은 모두 다 기본적으로 영어 자막 캡션 기능이 제공되며, 일부를 제외한 상당수 작품들은 한국어 자막 캡션도 선택 가능하니 캡션 기능 메뉴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윈터 온 파이어: 우크라이나의 자유 투쟁' (Winter on Fire: Ukraine's Fight for Freedom, 2015)

 

 

우크라이나, 미국, 영국 합작 형태로 나온 작품으로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통칭 '베니스 영화제) 상영작들 중 하나로 선정되어 먼저 상영된 후에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된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평론적으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 로튼토마토에서 신선한 토마토를 받았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2013년 우크라이나에서 평화적으로 시작한 학생 시위가 93일 간에 걸쳐 점차 폭력 혁명과 전격적인 민권 운동으로 발전한다.
 

 

 

 

 

'화이트 헬멧: 시리아 민방위대' (The White Helmets, 2016)
 

 

영국의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평론적으로 극찬을 받았으며 미국 아카데미 영화상 수상작들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매일 목숨을 걸고 폭격에 의해 부상당한 민간인을 구하는 자원봉사 단체인 시리아 민방위대 "화이트 헬멧"을 조명한 감동적인 다큐멘터리.

 

 

 

 

 

'미국 수정헌법 제13조' (13th, 2016)
 

 

미국의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뉴욕 영화제' 상영작들 중 하나로 선정되어 9월에 상영된 이후 10월에 스트리밍으로 공개된 작품으로 평론적으로 극찬을 받았으며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포함 수많은 영화상들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자유의 나라, 미국. 하지만 지금도 수많은 흑인이 감옥에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감옥의 현실과 인종차별을 곱씹는 시사 다큐멘터리.

 

 

 

 

 

'산호초를 따라서' (Chasing Coral, 2017)
 

 

미국의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이 작품 역시 평론적으로 극찬을 받아 '선댄스 영화제' 수상작들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죽어가는 산호초를 기록하는 사람들. 전 세계의 다이버와 과학자, 포토그래퍼들이 모여 거대한 수중 캠페인을 만들어간다. 생명의 바다를 지키기 위해.

 

 

 

 

 

'피리어드: 더 패드 프로젝트' (Period. End of Sentence., 2018 *)
 

 

제작 국가는 미국, 언어는 힌디어로 구성된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로 2018년에 '클리블랜드 국제 영화제' 상영작들 중 하나로 선정되어 상영된 이후 2019년에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했으며, 이 작품 역시 평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미국 아카데미 영화상 수상작들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여성의 생리가 불결한 질병이라고? 뉴델리에서 60km 떨어진 인도의 농촌 마을. 이곳 여성들이 직접 생리대를 만들며, 그릇된 편견과 폭력적 관습에 당당히 맞서 싸운다.

 

 

 

 

 

레슬러 자이언 클라크 (Zion, 2018)
 

 

미국의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다리 없는 운동선수의 실화를 다룬 작품이며 이 작품 역시 평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두 다리 없이 태어나 위탁 가정에서 자란 소년. 레슬링 선수가 되어 소명을 찾는다. 단편 다큐멘터리.
 

 

 

 

 

세상을 바꾸는 여성들 (Knock Down the House, 2019)
 

 

미국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2019년 초에 '선댄스 영화제' 상영작들 중 하나로 선정되어 상영된 이후 동일년도 중순 즈음에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했으며, 평론적으로 극찬을 받아 위에 언급한 선댄스 영화제 포함 여러 상을 받은 수상작들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를 비롯한 네 명의 여성. 굳건한 신념과 강인한 의지로 미국 정치에 도전한다. 이들은 쟁쟁한 상대를 제치고 의회에 입성할 수 있을까.

 

 

 

 

 

 

 

'크립 캠프: 장애는 없다' (Crip Camp: A Disability Revolution, 2020)

 

 

미국의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이 작품 역시 '선댄스 영화제' 상영작들 중 하나로 선정되어 2020년 초에 상영된 후 3월 즈음에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했으며(기존 버젼 뿐만 아니라 음성 해설이 제공되는 버젼도 존재), 평론적으로 극찬을 받아 위에 언급한 선댄스 영화제 및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 피버디상을 포함해 여러 상을 받은 수상작들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그해 여름 캠프가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자유와 평등을 만끽한 장애가 있는 10대들. 그 후, 이들이 직접 행동하기 시작한다. 더 넓고 더 새로운 길로 나아가기 위하여.
 

 

 

 

 

'니모나' (Nimona, 2023)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좀 더 정확히는 위키피디아에 정리되었듯 '애니메이션 사이언스 판타지 어드벤쳐 코미디 드라마 영화')로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상영작들로 선정되어 상영된 이후 스트리밍 서비스에 공개된 작품이며 평론적으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 '애니상' 수상작이 된 것을 포함 아카데미 등 다른 영화제들에도 후보가 되어 이 글을 쓴 시점 기준으로 발표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다는 누명을 쓴 기사. 산만하지만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10대 소녀와 손잡고 자신의 결백을 밝히려 한다. 그런데 그녀의 정체가 기사가 없애버리겠다고 다짐한 몬스터라면?
 

 

 

위에서 소개한 작품들 이외에도 에피소드를 일부 공개하는 등 무료 공개 작품들이 여럿 있는 관계로 아래 링크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vahqwMqN4M1RQNOoXqIZOZ4nKNnfGZuo

 

 

 

콩라인박의 최근 게시물

영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