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로2드 작성일 21.11.19 13:14:36 수정일 21.11.19 13:16:16
댓글 24조회 1,790추천 9

안녕하세요 저는 대전에 사는 37살 올해 아이아빠가 된 사람입니다.

짱공에 댓글이나 두어개 달아보고 글을 쓰는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감정적으로 불만이 쌓인 부분도 있지만 급여, 업무성과에 대한 보상등이 기대에 미치지못해서 고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사실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 근무하게 된 경위는 제가 30살부터 33살까지 다른 지역에서 개인사업을 하다가 

적자를 본 뒤 사업을 정리하고 대전으로 왔을때 개인사업은 근무경력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사실상 경력단절인지라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해서, 워크넷에 이력서를 공개한 뒤 사측의 연락을 기다렸고 현재 근무하는 회사에서 근무제의를 받고 입사하게 된 경우입니다.

 

입사 후 신재생에너지 관련으로 해보지않은 업무에 밤낮으로 고민하면서 10시 11시 주말 공휴일 가리지않고 근무해서 현재 4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현재 근무 조건과 고민중인 이유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1.연봉 3300만원
  2.  
  3. 1-1. 월급여로 세액을 제외하고나면 250이 되지않습니다.
  4.  
  5. 1-2. 동종업계 4년차 연봉을 생각하면 매우 적은 수준입니다.

 

연봉과 관련해서 고민인 이유는 현재 근무중인 회사는 매해 비약적으로 매출이 상승하고있는 회사입니다.

해서 매년 연봉협상시 기대하는 인상범위가 있는데 4년차이니 3회의 연봉협상의 기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결 혹은 소액인상, 인상시 인센티브 삭감 등의 근로자에게 불리한 조건의 협상이 진행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내년도의 경우 금년 초 구두협의로 대폭인상을 약속하였지만 지금까지의 회사성향과 경험에 빗대어보면 ‘과연 가능할까’ 라는 물음표가 남아서 고민입니다.

 

2. 근무조건

 

 2-1. 월 ~ 금 9 TO 6 (주5일제)

 

 2-2. 하지만 나인 투 식스내에 처리할만큼의 업무량을 훨씬 초과한 업무를하고 있습니다.

 

근무조건과 관련해서 고민인 이유는 맨 위에 언급한대로 올해 아이가 태어나 아내 홀로 육아를 도맡아 하고있습니다.

요즘 세상은 제가 자라올때와는 달리 육아와 가정사는 부부의 공동책임이며 그에 공감하는 입장입니다.

총각일때는 주말내내 일하던 야근은 11시까지하던 아무 관계없었지만 지금은 회사에서의 역할외에 가장이라는 역할이 새로이 제가 주어졌기에 그에 맡는 생활을 구축해야한다는 생각입니다.

 

3. 업무성과 보상

 

 3-1. 작년도 연봉 2400만원 외 인센티브 지급(월 150~200수준)

 

 3-2. 금년도 연봉 3300만원 전년대비 900만원 인상(인센티브 월 30~40수준)

 

성과보상과 관련해서 고민인이유는 항목만 보아도 아~ 하실거 같습니다.

금년들어 연봉이 올라 표면적으로는 나아진듯하나 인센티브가 대폭 줄어들어 실제 월별 수입은 감소한 경우가 되었습니다.

 

고민되는 것은….

37살이라는 나이에 이직을하는 것이 과연 맞는 선택인가…

내 가족을 위해 과연 이직이 맞는 선택인가

 

하루에도 몇 번씩 옮기자! 생각했다가 그래..나도 곧 40인데 어딜가나.. 이 딜레마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어서

짱공에 계신 인생선배님들께 여쭤보려고 글을쓰게 됐습니다.

 

형님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