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옥티버스 작성일 16.05.24 20:37:33
댓글 25조회 3,861추천 10

그래픽쪽에 일로 먹고 사는 사람입니다. 4년차 꽉채워 5년차 넘어갈려는 사람인데요.

결국은 못참고 팀장님한테 폭팔했습니다.

팀장은 40살에 결혼 못하고 피규어나 게임 같은거 좋아하고 일홀릭인 사람입니다. 

추석때도 회사를 나오는 사람이니까요. (집에 있으면 심심하다네요.)

1년 가까이 그분 밑에서 항상 11시반에 퇴근하며 주말에도 가끔 출근 그래도 불평없이 일했습니다. 직접적인 일이 아닌 테스트 작업을 한다면서 11시반까지 죽어라 혼나면서 했습니다.

 가장큰 문제는 이분이 감정을 주체를 못합니다. 조울증인건지 화를 너무 자주내고 말하는 말투가 너무나도 기분이 상하게 하는 인신공격을 합니다.

 예를 들면 흥분을 하면 말은 막 뇌를 거치지 않고 뱉어네는데.

 

"야 너 어머니 절벽에 세우고 오토바이나 타라!"

 

???????????????????????????????????????????????????????????????????????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흥분하면 막 뱉어냅니다.

 

 일 시작한 초반부터 항상 불려가서 혼났습니다. 시/발/새끼 개/새끼 쓰/래기새/끼 일 존나 못하네. 등등 크게 욕먹으러 불려 들어간 이유들이 항상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휴게실에서 동료 대리와 점심 끝나고 커피 한 잔하면서 이야기하는데 불려들어갔습니다.

 

"니네가 생각이 있냐 없냐 회사 분위기 않좋은데 둘이서 노가리 까고있냐 이 시/발새/끼들아"

 

근데 황당한 건 옆에서 아트팀은 간식을 먹으며 이야기 중이였습니다. 대리 둘이서 고개 푹 숙이고 죄송합니다만 외쳤습니다.

 

또 하나 기억나는건 점심 먹고 대리 둘이서 산책을 간 적 있습니다. 그때도 불려갔습니다. 같은 이유로 혼났구요....

이런식으로 욕고 사람을 기분상하게 하는 말을 너무 많이 합니다. 이런 성격문제로 과장이 3명이 나갔고 신입1명은 짤렸습니다. 나가는 사람마다 찌르고 나갔지만 다들 어쩔수 없는 분위기더군요. 바뀌는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윗분들은 다 그냥 쉬쉬하는 분위기구요.

 

그러다 사건이 터졌습니다. 회사에서 이번에 워크샵을 가게 되었습니다. 워크샵에서 술을 먹고 즐거운 분위기 였습니다. 팀장님은 술을 못먹어서 들어가 있었구요. 그러다

1차가 끝나고 방으로 들어갔더니 팀장이 일어나면서 같이 술먹으로 가자 하더군요. 가는 중간에 다른팀 여자분들이 술먹자고 해서 빠져 나왔습니다. 그리곤 다른 방에서 자리잡고 술 먹을려고 하는데 막내가 대리 둘을 부르더군요. 팀장님이 찾는다고 그래서 대리둘이 팀장님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문잠그라 그러곤 욕이 시작되더군요.

 

 "시/발/새/끼들아 니네는 생각이 있냐? 실력도 없는 새/끼들이 개/새끼들아 아트팀이랑 친해지라고 자리 만들어 놨더니 튀냐? 시/발/새끼들아? 존나 대리새끼들이 생각이 존나 없어 시/발넘들아 딴방은 머하러 갔어? 왜갔냐고?!!!!! 말해 시/발/놈들아 니네둘이 내가 책임지고 사표쓰게 만든다. 나도  사표쓰고 니네도 꼭 쓰게 해줄께? 내가 못할꺼 같아? 말해 시/발/놈들아 니네들 지금 납득되는 이야기 안하면 대리 책임지고 강등시킨다. 시/발/넘들아 이야기해!"

 

참다참다 말안하면 죽인다는 식으로 소리지르길래 말씀 드리겠다고 하곤 여자분들이 술한잔 하자 해서 가서 술먹으로 갔습니다. 이야기 했더니

 

 "하 술먹으로 갔어??!! 술먹으로 갔다고??!! 시/발 너랑 할말 더 없으니까 가서 술이나 더 처먹어 시/발/놈아"

 

그때부터 정말 참고 참는데 못참겠더군요. 아니 그런게 아니라고하면서 표정이 굳어지니

 

 " 어 시/발 표정 존나 내가 맘에 안드나보다?? 어?? (옆에 있는 대리한테) 너 나가!"

 

그리곤 둘이 있었습니다. 갑자기 그러더군요.

 

"내가 존나 띠껍냐? 어? 어?"

 

"그런게 아니지 않습니까. 제 말좀 들으십시오"

 

"허 시/발 개기냐?? 어?? 야 나 할말 없으니까 나가!"

 

이러곤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너무 황당하더군요.

 그때부턴 저도 화가 조절이 안되더군요. 그리곤 대리랑 나가서 욕 하다가 막내 여자애들이 어디시냐고 물어보길래 산책중이다고 했더니 여자방으로 오라고 하더군요. 가는길에 1층에 감독이 있었습니다. 팀장이랑 같이 있더군요. 울면서 불쌍한 얼굴로 쪼르르가서 감독한테 이야기 했더군요.

 감독이 먼일인데 하길래 화나는 일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했더니 머가 화나는데? 이러길래 개인적으로 풀어야 할 꺼 같습니다. 라고 말하고 팀장님 노려보고 있었습니다. 팀장은 고개 숙이고 있더군요. 그러니 감독이 너 걍 올라가라 하더군요. 그리곤 올라가서 우리팀 여자들한테 나 아무래도 나갈꺼 같다고 하니 여자애 둘이 서럽게 웁니다. 대리님 나가면 우린 어떻하냐고 가슴이 너무 아프더군요. 그렇게 술먹다가 과장이 팀장한테 들었는지 저를 따로 부르더군요. 갔더니 바로 그럽니다.

 

 "시/발/새/끼야 너 미쳤냐?"

 

그때부터 저도 욕엄청 했습니다. 그랬더니 과장은 그냥 들어가라고 하더군요. 그리곤 아침에

팀장이 그러더군요. 어제일은 미안했고 나도 그만둔다 그랬으니까 꼭 사표쓰라고 예 알겠습니다. 꼭 그럴겁니다. 했습니다.

 

 그렇게 전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1년동안 죽어라 했더니 돌아오는 말은 사표였습니다. 정말 1년이 너무나도 허무합니다. 내가 머하로 저런 사람 비위 맞춰가면 죽어라 일했는지 모르겠네요. 너무나도 답답하고 눈물나고 속상해서 여기다가 글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옥티버스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