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이 힘에 부치기 시작합니다. 답변 꼭 부탁드려요.

옥티버스 작성일 14.03.16 20:14:10
댓글 23조회 4,691추천 3

안녕하세요 이제 3년차정도 된 직장인 입니다.

예전에는 그저 취업된 것이 좋았고 좋은 회사 다니고 있다는 생각에 좋았습니다.

지금도 나름 괜찮은 편이구요. 회사자체로는 정말로 좋습니다.

 초반에 직장에서 저에 대한 오해(개념이 없다. 말투가 싸가지 없다. 정확히 머가 싫었다는 건 없었습니다.그냥 행동들이 싫었다고 나중에 들었습니다.)로 인해 굉장히 힘들었지만 2년에 걸쳐 오해도 풀고 겨우 나아졌습니다. 나름 인정도 받기 시작했었구요.

그리고나서 후임들이 들어왔습니다. 2년만에 제 밑으로 들어오는 후임에 너무나 기뻣고 설렜습니다.

 그런데 또 힘들더군요. 전부 여자 후임들이 들어왔습니다. 한명은 저와 동갑. 그게 머라고 말해야 될까요. 참 힘들어지더군요. 먼 말 하면 쑥떡쑥덕하고 3명이서 뭉쳐서 쥐어뜯기 바쁘더군요. 다들 신입이였고 한데 제가 눈치를 보게 되고 말조심 하게 되더군요. 하...남자라면 따로 이야기라도 해볼텐데 한마디 하면 남자들 처럼 담날 잊거나 그런 것도 아니구요. 나중엔 자기들끼리 대화하고 이야기 합니다.

일들도 다 잘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못하는것도 아니구요. 그런데 팀장님도 여자다 보니 정말 애매합니다. 이런 일에 대해 구구 절절 설명하기도 전 치졸해 보이구요. 예전부터 같이 일해온 터라 팀장님은 저에게 장난이라던가 놀리기도 하시는데요. 첨엔 보기만하던 여자 후임들이 도를 넘어 이젠 같이 한마디씩 거들기 까지 하더군요....화가 머리끝까지 났지만 화내봤자 아시다시피 저 사람 왜저러냐? 속좁다. 란 이야기 만 나올께 뻔해서 가만히 참고 있습니다.

 정말.. 요즘은 허무한 느낌이 드는게 2년 가까이 힘들게 눈치 바가면서 오해 풀고 열심히 해서 겨우 자리 잡았더니 이젠 후임들 눈치보고 있네요. 그렇다고 따로 불러서 머라할 위치도 안되고 신입들한테 2년차가 무시당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요. 저만 자꾸 속좁고 치졸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정말 고민이 됩니다. 저가 좀 예민한 성격이라 회사만 가도 요즘은 속이 메스껍네요.ㅠㅠ 너무 신경쓰나 봅니다.

혹시라도 좋은 방법이라던지 해결책을 제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정말 좋은 답변 부탁드릴께요.

옥티버스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