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교사, 수업 중

비트고인 작성일 22.03.23 15:40:46 수정일 22.03.23 15:41:10
댓글 2조회 6,060추천 3

국민신문고 접수되며 교사 발언 사실 알려져
광주교육청 "교육기본법 따라 조사할 것"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연합뉴스〉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연합뉴스〉

 

광주 지역 고등학교 교사가 수업 중 학생들에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비난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광주시교육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오늘(23일) 광주시교육청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모 고등학교 교사 발언 관련 담당자가 접수해 파악하고 있디"며 "교원은 특정한 정당이나 정파를 지지하거나 반대하기 위해 학생을 지도하거나 선동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는 교육기본법을 근거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JTBC에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사 담당 과에서 최종 조사가 마치면 인사팀으로 사안이 넘어와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 교사는 지난 11일 고등학교 3학년을 수업하던 중 대선 결과를 언급하며 "윤석열이가 최저 시급을 폐지할 텐데 대학 생활을 해야 하는 너희들은 큰일 났다" "윤석열이 검찰 출신이다 보니까 검찰을 동원해 보기 싫은 놈들을 조져버리면 군사 독재 못지않게 된다" 등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윤석열이 입에 달고 다니는 게 '법'과 '원칙', '공정'인데 말 그대로 되면 문제가 없겠지만 말처럼 안 되고 있는 걸 우리가 봤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것" "우리나라가 동서로 갈린 건 참 안 좋은 현상이긴 한데 역사 공부를 좀 하면 알면 못 찍는다" 등 말도 했습니다.

교사의 발언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이 접수되면서 알려지게 됐습니다.

현행 교육기본법에 따르면 교육을 하는 중 정치적·파당적 또는 개인적 편견을 전파하기 위한 방편으로 이용돼선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립성을 훼손했다고 판단될 경우 교육청이 감사를 실시하거나 학교에 징계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틀린말 하나 없는거 같은데..안타깝다 . 을마나 화났으면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