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라면 어떠실 것 같나요?

페케 작성일 21.03.26 14:22:17 수정일 21.03.26 21:15:10
댓글 19조회 3,537추천 16

오늘 점심에 요기요를 사용하여 호식이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배달을 기다리던 중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배달원이라며

 

 

배달원 : 배달 왔는데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안움직인다. (처음부터 퉁명스럽고 짜증내는 말투로)

본인 : 안에 갇히셨나요?

배달원 : 아니다 1층에서 눌러도 문이 안 열리니 경비실에 연락 바란다.

본인 : 알겠습니다.

 

 

경비실에 인터폰 하니 점심시간 이라 응답이 없었고 조금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다시 배달원에게 전화가 와서

 

 

배달원 : 엘리베이터가 안 고쳐지는데 어떻게 할까요?

본인 : ?? (어쩌란 말이지?) 그래도 끝까지 배달 해주셔야죠? 배달료 2천원 까지 다 지불했는데

배달원 : 내가 2천원 벌자고 8층까지 걸어올라가라고요? 

여기서 부터 언성을 높이면서 엘리베이터 고장났는데 배달시키면 안되지 않냐, 나이가 들어 다리가 불편하다 등 

본인 : 배달원 대행업체 직원이냐? 가게 사장님 이냐? 

배달원 : 대행업체다 

 

 

이런 배달 업체는 판매 가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쓰지 말라고 가게 사장님께 말씀드리려고 물어봤습니다.

 

 

본인 : 배달 못하시겠으면 그냥 가세요. 안 먹고 치킨집에 전화해서 환불 받겠습니다.

배달원 : (화를 내며) 여기까지 가지고 왔으니까 받으라고요! (본인이 올라올 생각은 없다)

본인 : 내가 돈 지불하고 사먹는건데 이런식으로 나오시니 기분이 상해서 못 먹겠다 가시라

배달원 : 그럼 알아서 해라 난 가겠다.(돌아 간다는 건지, 배달 하겠다는 건지는 정확이 말 안 했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치킨집에 전화를 걸었더니

 

 

본인 : 배달원이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배달 못하겠다고 그냥 갔으니 환불 해달라

사장님 : (아마 부부인 듯) 저희 배달 사장님이 점심 시간 한가해서 배달료 아끼자고 간거다. 다리가 불편한데 엘리베이터가 있는 아파트라 배달을 갔다. 배달 완료하라고 하겠다. 죄송합니다.

본인 : (아까 배달 대행 업체라고 했는데?) 그래도 처음부터 그런 이야기도 없이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못하겠다 끝까지 그러시니 기분이 상해서 못 먹겠다. 그냥 환불 해달라.

사장님 : 알겠습니다. 계좌 불러주세요 (환불 전까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그냥 받아서 먹으면 안되냐 식으로 말하심)

 

 

몸이 불편하시다고 하고 좋게 마무리 지으려고 본인도 사장님께 환불해서 죄송하고 배달원께도 죄송하다고 전해달라 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서 다시 배달원에게 전화와서

 

 

배달원 : 지금 엘리베이터 고치고 있으니 기다려라 가지고 가겠다.

본인 : 됐고 사장님하고 통화로 환불 하기로 했다.

배달원 : (화내면서) 아니! 지금 고치고 있으니까 올라간다고 환불하지 마라. 내가 다리가 불편하고 못올라가니까 그런다. 엘리베이터 고장난 상태에서 배달하면 어떡하냐?

본인 (너무 황당해서 말 문이 막혔다가 겨우 침착하게) 저는 집안에 있어서 엘리베이터 상황을 알지 못했다. 그리고 처음부터 배달 사장님이 다리가 불편한 상황이고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배달이 힘든데 죄송하지만 양해를 구하고 기다려달라거나 내려와 달라고 말한적 있냐? 다짜고짜 고장나서 못올라가는데 어쩌냐고 하지 않았냐? 그리고 지금 배달하면 다 식은 음식을 먹으라는 건데 돈을 지불한 고객한테 이러는게 맞냐?

배달원 : (여전히 화내면서) 모르겠고 다 고쳐지면 올라가서 배달하겠다.

본인 : 아니다 사장님께 말씀 드렸고 난 환불하겠다.

배달원 : 그럼 배달 안하고 가겠다.

 

 

다시 가게에 전화하니 ‘알겠는데 엘리베이터 고쳐져서 배달되면 그냥 드시면 안되냐’ 라고 해서 정이 뚝 떨어져서 그냥 환불 하겠다. 요기요에 이미 말했다 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저는 전화 받는 상황에서 너무 화가나고 흥분돼서 말이 잘 안 나오던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현명한 방법으로 대처하시겠나요? 그리고 이런 마인드에 사장님이 음식점을 운영하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