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아이디어 자문

오뉴아빠 작성일 21.05.30 19:31:31 수정일 21.06.03 23:15:17
댓글 87조회 6,227추천 41

안녕하세요.

 

차량을 타고 다니시면서 불편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

혹은 새롭게 이런 기술이 들어갔으면 좋겠다 하는 아이디어를 좀 얻고 싶습니다.

뭐가 되어도 좋으니, 자유롭게 댓글로 짱공형님들 의견 좀 들어볼 수 있을까요?

가령 예를 들어, 경사길에서 차문을 열고 닫기가 힘들기 때문에 버퍼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장치가 있으면 좋겠다라던지, 아니면 썬루프를 투명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서 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한다던지. 그런 아이디어들이요.

좋은 아이디어 내주신 세 분께는 기프티콘 드리겠습니다. (인증 하겠습니다.)

 

평소 생각하시던 것들을 부담 없이 공유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6월 3일 23시 이후 추가 글 작성]

 

안녕하세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주실 줄 정말 몰랐습니다.

사소하고 성의 없는 게시글이었음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먼저 사전에 취지를 밝히지 않고 글을 올려, 형님들의 오해를 다분히 사게 한 점 죄송합니다.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에서 운전자분들께서 차량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길 희망하시는지 운전자분들의 니즈를 조사해서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통계를 내보고자 했습니다. 그걸 통해 일부 트렌드도 캐치할 수 있을 것 같았구요.

카테고리는 안전, 주행 편의, 엔터테인먼트, 여가활동 (캠핑, 드론 등) 등으로 분류 됩니다.

 

이 자료는 순전히 제 개인 논문 작성하는데 참고하기 위함이었습니다만..

이렇게 많은 분들의 댓글을 예상 못했고, 이정도의 댓글이면 자료화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영리 목적은 아닙니다. 또 좋은 아이디어를 남겨주신다고 해도, 제가 그걸 만들 수 있는 능력도 안됩니다. 

댓글에도 적어주셨지만, 진짜 자동차 회사 연구소에서는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아마도 공개 아이디어 공모전 같은 것을 통해 진행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분 한분 답글 남겨드리고 싶었으나, 많은 분들께 답글 남겨드리기에는 댓글수가 너무 많아서 그렇게 하지 못하게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미리 아이디어를 조사하는 취지를 먼저 말씀드리지 못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제가 댓글들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보고, 그래도 고민을 많이 해보시고 작성해주셨을 것 같은 분들께 별도로 쪽지 드리고 기프티콘 보내드리겠습니다. 기프티콘 받으신 분들께 본 게시글의 댓글에 댓글을 달아달라고 부탁드리면서 인증을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편안한밤 되십시오!

짱공지식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