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제일 존경받는 기업 1,2등

엘드로드 작성일 21.04.14 14:48:54 수정일 21.04.14 15:04:20
댓글 5조회 1,745추천 21
  1. 1. 조선일보

 

일본 오염수 방류 결정에 무책임 비판하고 한국 정부 대응 비판한 언론

조선일보 "영향 미치지 않을 것이란 전문가 의견 많긴해"

 

일본 정부가 13일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했다. 14일 한국의 주요 종합 일간지는 이 소식을 대부분 1면 머릿기사로 보도했다. 대부분의 언론은 일본의 오염수 방류가 무책임하다고 비판하고 한국 정부 역시 이 같은 사실을 미리 알았으나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조선일보의 경우 1면에 해당 이슈를 배치하지 않고 2면에 배치, 사설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우리 국민 건강이나 생태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란 전문가 의견이 많기는 하다”, “국내 월성 원전 단지에서도 상당량의 삼중수소를 냉각수에 희석시켜 배출하고 있다”고 쓰기도 했다.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비판하고 한국의 외교력을 비판한 다른 신문들과는 다소 다른 논조였다.

 

 

 

2. 남양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 77.8%” 진짜일까?

 

남양유업은 최근 자사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백신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이 큰 가운데 불가리스를 마시기만 해도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는 소식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남양유업 주가는 장 마감 직전에 8.57% 급등했다. 일부 시민은 불가리스나 다른 발효유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했다. 일부 마트에선 발효유 제품이 동나기도 했다.

 

하지만 질병관리청은 “특정 식품의 코로나19 예방·치료 효과를 확인하려면 사람 대상 연구가 수반돼야 한다”며 “(현재로서는) 실제 효과를 예상하기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존경 받는 기업 두곳 ^^ 

우열을 가리기가 힘드네요~

신문도 많이 사주고, 유제품도 많이 사먹어 줘야할듯

엘드로드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