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도민 생명과 안전 지키는 것이 숙명, 경기대 학생들에 미안"

심의 허준 작성일 20.12.19 21:53:44
댓글 0조회 727추천 8

"기숙사 생활치료센터 활용..더 많이 배려하고 신경쓰지 못해"
"앞으로 계속 살피겠다, 문제 있으면 총학 통해 언제든 연락달라"

 

8006cf2e0644f7befee2f0ebeb6435e5_324576.jpg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오늘 경기도가 마련한 경기대기숙사 임시숙소에서 마지막 남은 10명의 학생이 퇴실했다. 계절학기 등으로 남아야 하는 학생들은 대체숙소에서 계속 생활하고, 기숙사는 생활치료센터 병상으로 사용된다”면서 이같이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뉴스1 © News1 경기사진공동취재단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대 학생들께 미안한 마음을 전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늘 경기도가 마련한 경기대기숙사 임시숙소에서 마지막 남은 10명의 학생이 퇴실했다. 계절학기 등으로 남아야 하는 학생들은 대체숙소에서 계속 생활하고, 기숙사는 생활치료센터 병상으로 사용된다”면서 이같이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이 지사는 “한주간 많은 말씀을 들었다. 지난 월요일 방문때 만났던 학생들과는 비교적 원만하게 이야기 되었으나 온라인 상에 이견을 가진 분들도 많았다”며 “국가권력이 여러분에게 충분히 사려깊게 다가가지 못했다. 더 많이 배려하고 더 많이 신경쓰지 못해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는 “뭐가 그리 급했냐고 물으신다면, 매일 확진자 1000명을 넘나드는 위급상황에서 코로나 대응은 속도와의 싸움이고, 도민의 생명을 구하는 일은 도지사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책무라고 생각했다”며 “어떠한 비판이라도 감내하면서 위기에 처한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주권자의 권한을 위임받은 선출직 공직자의 숙명이다. 책망은 의당 제가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여러분이 겪어야했던 불편과 피해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더 최선을 다했다. 기숙사 방마다 저희 공무원들이 찾아가 양해를 구하며 요청사항을 청취했고, 당장 필요한 대체숙소를 신속히 마련해 비용인하를 운영사와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또 “계절학기를 듣는 학생들께는 수원보훈연구원을 대체숙소로 제공하고 세탁기와 전자레인지 등 편의비품도 최대한 지원했다”며 “연구원의 구내식당 사용 및 가격 인하를 조율하고, 방학을 맞아 귀가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지역별로 전세버스를 운영하고 택배비 지원을 통해 이사도 도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직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앞으로도 계속 살피겠다. 문제가 있으면 총학을 통해 언제든 제게 직접 연락달라”며 “또한 현재 도에서 단체 채팅방을 통해 대체숙소에 있는 학생들과 수시로 소통하고 있다.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방역에 함께했다는 자부심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여러분께서 너른 마음으로 제공해주신 기숙사는 코로나19로 아파하는 동료시민들의 병상으로 쓰이고 있다”며 “도민들께서도 여러 방식으로 학생들께 고마움을 표현하고 계신다. 전례없는 위기의 장벽을 여러분과 함께 넘고 싶다. 그 힘 받아 코로나19 방역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 제10호 생활치료센터로 개소한 경기대 기숙사는 2개 동 약 3410㎡ 규모로 2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jhk102010@news1.kr

 

https://news.v.daum.net/v/20201219200332986

심의 허준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