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투자 방향

소주한잔해 작성일 21.05.05 11:21:32
댓글 9조회 6,805추천 18



제가 생각하는 항상 성공 하는 투자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으로 가면 운의영역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갈수록 기술 영역의 투자라고 할수 있습니다.

 

bb94e14314b96cf5c6b101d8aa35dff5_525207.png

 

 

 

 

 

왼쪽의 도박 비트코인 은 거래 및 규칙이 간단하여 쉽게 배울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초보라도 돈을 딸수 있는 곳입니다. 반대로 엄청난 공부를 했다고 항상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노력의 여하와 상관없이 운이 크게 작용하는 영역인 것입니다.

 

오른쪽 기술의 영역인 부동산, 사업은 변수도 많고 배워야 할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국내외 경제상황 사회 트랜드 인력관리, 정부정책 등등 고려해야 할 점이 무긍무진 합니다. 그 만큼 배워야 할 것도 많고 컨트롤 해야 할 부분도 많습니다. 초기 접근은 어렵지만 많은 공부를 하고 경험이 쌓이게 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즉 노력을 하면 할수록 성공률이 올라가는 기술의 영역인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오른쪽 기술의 영역을 발전 시킨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도 기술영역의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다시금 빠르게 복구 할수 있습니다.

운으로 한번 성공했다고 해도 한번 무너지면 다시 그 부를 세울수는 없을 것입니다.

 

내친구들만 봐도 주식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데, 저는 주식보다는 부동산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선호하는 이유는 배우기가 쉽기 때문에 무지에 대한 두려움이 적기 때문이라고 생각 합니다.

 

 

사람들이 먼가를 투자를 하려고 할때 수익률 및 성공률이 더 높아도 내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불안하여 투자를 망설이게 됩니다.

제가 경매를 처음 시작 할때도 막연한 경매에 대한 불안감이 기본규칙을 이해하니 별거 아니구나라고 느끼고 뛰어 들엇듯이 사람들은 잘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매우 큰것 같습니다. 

 

지인들에게도 좋은 투자처나 방향에 대해 설명해도 눈앞에서는 수긍하고 이해해도 결국 행동으로 이어지지는 못합니다. 자신이 잘 모르는 부분을 공부하고 두려움을 해소시켜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그 단계로 이루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한번 도전하여 경험해 본 사람들은 몸으로 부딪히면서 노하우를 배워 두번째 도전에 거리낌이 없어 집니다.

 

 

결론을 요약하면

투자는 운의 영역과 기술의 영역으로 나뉘며 지속적인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의 영역에서 공부하고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기술의 영역으로 넘어오지 못하는 이유는 미지에 대한 두려움이 크기 때문이며, 기본적인 공부를 하고 몸으로 부딪히면서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

 

 

감사합니다.

 

 

 

 



소주한잔해의 최근 게시물

재테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