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하락시 이 섹터 좋아보입니다.

인생끝디앤드 작성일 20.01.28 13:54:09
댓글 2조회 941추천 13

우한폐렴이 덮고있는 주식시장! 해답은 제지!!

 

설 연휴내 뉴스를 뒤 덮은건 우한폐렴입니다.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고 검역시스템에 대한 확신도 없는 상황이죠.

그에 따라서 시장을 지탱해 주던 미국의 소비지수도 상승세를 반납하고있고, 중국역시 경기 확장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초기에 우한폐렴이 발생하여 중국의 소비역시 상승세를 나타내지 못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한한령 해제소식으로 반등하던 여행, 카지노, 화장품, 면세관련주들이 줄줄이 하락세를 강하게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고, 간접적으로는 중국수출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에따라 반도체관련주 역시 큰폭의 하락세가 나오고 있죠.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종목으로 시장에 활로를 열어야 할까요? 

현재 급등하고있는 섹터는 중국인 관광객이 싹쓸이하고있는 마스크와, 손세정제 관련 섹터가 강하게 상승중에 있는데 이미 대부분의 대표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섣부른 추격매수는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제약바이오는 아직 그 상승세가 뚜렸하지는 않는데, 중국 당국에서 에이즈 치료제를 우한폐렴 환자에게 적용하고있다는 소식에 큐로컴과, 지엔코가 상승하고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관련하여 JW중외제약, 조아제약, 신풍제약 등 제약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하게 효과가 나타난 치료제가 없으므로 정확하게 이 종목이다.라고 이야기 할만한 제약주 역시 안갯속에 있는 상황이죠. 따라서 제약주 역시 섣부른 매매는 위험을 증가시킬 염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상승하지 않았지만 확실한 호재를 받고있는 업종이 있죠. 바로 제지섹터 입니다.

이번 우한폐렴은 오프라인 쇼핑시장에 충격을 줄 것임은 자명하고 그에 따라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할 것이라는건 누구나 추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택배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고 제지 관련주는 당연히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겠죠.

또한 4월 총선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전통적으로 선거철에는 선거용 팜플렛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선거 전에는 항상 제지주가 강세를 보였던 것을 생각해 보면 총선 전까지 꾸준히 호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시장이 하락하는 시점에서 연속 호재가 내포되어 있는 제지섹터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기사작성 해나 해달라고 요청이 와서 한자 적어봅니다.

인생끝디앤드의 최근 게시물

재테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