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애덜 언플인가?

네오지온 작성일 11.05.11 14:28:17
댓글 6조회 7,518추천 2

130509149473842.jpg

중국스텔스기, 미 최상급전투기에 필적’


중국이 개발 중인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20(J-20)'이 속도, 스텔스 기능, 파괴력 등 측면에서 미국 최상급 전투기에 필적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고 미 ABC뉴스가 9일(현지시각) 전했다.

워싱턴에 있는 국방정책 싱크탱크 '제임스타운 재단'은 지금까지 공개된 젠-20 관련 정보를 토대로 한 분석에서 이 전투기의 주요 성능 대부분이 미국의 F-22A 랩터와 경쟁할 수 있고 F-35(조인트 스트라이크 파이터)와 비교하면 주요 성능 대부분이 우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대당 생산가가 1억3천750만달러에 달하는 F-22 랩터는 레이더망을 무력화시키는 스텔스 기능과 공중 기동의 범위를 크게 확장할 수 있는 이동형 엔진 부스터, 무기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는 독특한 외장 등 차별화된 성능을 토대로 기존 전투기를 압도하는 성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아직 실전에 배치된 적은 없지만, 미 공군과 개발사인 록히드마틴은 이에 필적할 만한 스탤스 전투기는 현재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보다 저렴한 F-35는 록히드마틴이 공군과 해군을 위해 개발 중인 다목적 스텔스 전투기로 공대공 전투가 아닌 지대공 전투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연합뉴스)

 

ps) 공개된 정보를 다 신뢰할수 있다면 이겠죠? 이게 혹시 최근에 공동개발된 F35 관련된 추가 사업비 추진을 위한 언플

      아닐까요? 그러고보면 언플의 원조는 미국애들인거 같기도 한데 말이죠; 정확히 거짓말은 아니지만 확인해주지 않은

      여러가지 불리한 정황들을 설명해 주지 않는 방식으로 사람들 물맥이는거 말이죠;;

네오지온의 최근 게시물

밀리터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