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등 잠이 안올때 좋은 멜라토닌 효능

라클리애 작성일 24.03.25 13:41:09
댓글 0조회 19,483추천 0
b2c57f4499cf14ec703a91e9c2ab532b_243271.jpg

 

 

수면은 우리 삶의 질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해줍니다. 건강을 관리할 때 운동보다 더욱 중요하고 제대로된 수면 없이는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수면을 위해서는 멜라토닌이 잘 분비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멜라토닌은 우리 몸에서 자연스러운 수면 패턴을 조절하는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해가 지면서 뇌로부터 분비되어 수면을 유도하며, 수면 중에는 다양한 생리적인 기능을 조절하여 우리의 신체를 회복하고 보호합니다.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나, 처방을 받은 합성 멜라토닌를 찾는 사람들은 주로 수면 장애,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 교대 근무와 생활 방식의 변화, 시차 변화, 건강 관리 등의 이유로 선택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멜라토닌은 특히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다음과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수면 개선

멜라토닌은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하고 잠이 잘 오도록 도와줍니다. 수면 패턴을 개선하여 불면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2. 항산화 및 노화 방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3. 항암 및 질병 예방

암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 폐암, 간암 등에 항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

수면 중 분비되는 멜라토닌은 아이들의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스트레스 감소

멜라토닌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정서적 안정을 줍니다.

 

6. 인지능력 향상 및 치매 예방

뇌 기능을 개선하여 인지 능력을 향상하고 치매와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20대 때 가장 많이 분비되지만, 나이가 들면서 분비량이 감소하므로 수면의 질과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처방을 받아 멜라토닌을 먹거나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를 통해 멜라토닌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는 잠이 잘 오도록 하고 잠에 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수면을 개선하고 건강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멜라토닌 섭취시 주의사항

멜라토닌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섭취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를 보장하지 않아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고 개인의 건강 상태와 수면 문제의 원인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멜라토닌을 섭취하기 전에는 의사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시간에 꾸준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일정한 시간에 일관되게 복용해야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건강한 수면 리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멜라토닌은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이므로 운전이나 위험한 기계 조작 등을 할 때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3mg 이상을 먹을 경우 의사의 지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건강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