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 하이패스 등록 질문 드려봅니다.

미리내래 작성일 21.06.29 18:58:13
댓글 3조회 1,622추천 0

차알못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려고 합니다.

 

*단말기는 RF방식 AP500S 저려미한걸로 구매했고, 고속도로 교통비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자가등록 완료 했습니다.

 

*시거잭으로만 연결이 된다고 되어 있는데, USB 전원으로도 잘 작동되어 USB 전원 연결해서 단말기 안내 음성도 나왔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선불충전카드를 5,0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구매하면서 편의점 직원에게 물어보니 5,000원 충전되는게 아니라 그냥 카드 값이 5,000원이라고.. 일단은 충전 안하고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

 

*카드도 QR코드 따라 들어가서 등록 완료 했습니다. (카드 등록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선택하라고 하길래 은행계좌로 일단 등록했던 2차 결제 수단?은 등록안했습니다.)

 

*단말기 차에 잘 설치하고, 선불충전카드 (아마도 0원이 있겠지요)를 단말기에 넣으니 등록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0원입니다’라는 안내 까지 들었습니다.

 

  1. 1.그럼, 이제 저 카드를 들고 GS편의점에 가서 몇천원이나 몇만원을 충전해야지만 하이패스 지나갈때 사용이 되는건지요?

2.만약 충전 안된 지금 상태로 만약 하이패스를 지나가면, 카드 등록시 입력 은행계좌에서 돈이 자동으로 빠져나가는건가요?

3.2번이 맞다면, 그럼 굳이 GS편의점에서 매번 0원이 되지 않도록 충전할 필요없고, 은행계좌에 잔금만 확보해두면 되는건지요?

 

운전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리옵니다~

미리내래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