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의 인과관계

짱공계몽위원회 작성일 20.12.01 10:54:15
댓글 0조회 700추천 5
3f040149d15f3f1006eec0f34764d87c_402673.png

 

 

제 부주의로 눈에 외상을 입어 곧 수술을 받을 예정인데요, ‘그때 그러지 않았더라면 이 불행을 피할 수 있지 않았을까’ 계속 반추하는 저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상하지 못한 아픔이 다가올까 지나치게 불안하다면, 원래 사는 게 그런 것이라 담담히 되뇌어 보기를 바란다. 내일이 생각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까 미리 고민하는 대신, 그 두려움을 정말로 대처가 필요한 일들을 위해 아껴 두길 권한다. 원하는 것들이 그 모습 그대로 이루어질 때만을 행복이라 생각하고, 그렇지 못할 때마다 좌절하는 대신, 꿈꾸고 바라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 그저 오늘 하루만큼만 할 수 있는 걸음을 걷기를, 그리고 그다음에는 그저 지켜보기를 권한다.

 

내일도 우리에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거나, 기대하던 혹은 기대하지 않았던 행복, 또는 불행이 올 것이다. 그리고 마치 파도가 들고 나듯, 그다음 삶이 다시 찾아올 것이다. 삶에서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불확실은 통제의 대상이 아니라, 단지 삶이 이어지는 원리이다. 본디 그렇게 정해진 불확실함, 그 자체에 대한 두려움만으로 하루를 채우기엔 오늘이 아깝고도 소중하다. 확실하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이 차지하고 있던 당신의 마음에 그 대신, 지금 이 순간의 따뜻함, 앞으로 내디딜 한걸음에 대한 기대가 깃들기를 기원한다."

 

 

출처: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8023

짱공계몽위원회의 최근 게시물

짱공인에게도움이될게시판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