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네요. 상여금에 대해 도움이요!

격렬한명작 작성일 22.01.01 01:24:11
댓글 14조회 2,873추천 8

짜증은 나는데 질문할 곳이 없어서 짱공유에 계신 분들에게 질문드려요.

두서없이 글쓰는 거에대해 양해 바래요..

회사에 상여금에 대해서 인데요. 저는 2021년 1월11일에 입사를 했고, 곧 2022년 1월 14일에 퇴사를 앞두고 있어요.

인수인계가 걱정되서 미리 한달전에 퇴사를 알리고 사직서를 썼어요. 3개월마다 상여금이 나오고 12월 현재 2021년 12월 상여금을 받았어요.

오늘 상여금이 나오는 날이라서 그렇게 알고선 일하고 있었는데요. 같이 일하는 아저씨께서 특별상여금 얼마 나왔냐고 물어보길래 전 이번에 특별상여금이라고 3개월 마다 나오는 상여금 외에 연말에 생산계획달성 되면 나오는 특별상여금이란게 있는걸 처음알았어요. 계좌를 확인해보니 상여금 외에 들어온게 없어서 왜 다들 받았다는데 나만 안나왔나 착오가 있나 아니면 내가 1년을 다 못채워서 그런가 하고 물어보려고 하니 일년 안채운 외국인들도 모두 받았다고 아저씨가 말해주더라구요.

결국 총무과에 찾아가서 물어봤어요. 총무과 담당자가 말하길 퇴사자는 받질 못 한데요. 그러게 왜 퇴사하냐고 그러드라구요. 어이가없어서..벙쪄서 알았다고 하고 나왔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가질 않네요. 인수인계 걱정되서 빨리 말하지 않았으면 받았을 특별상여금인데 퇴사자라는 이유로 못받는다는게 말이 되나요?? 회사에서 저만 못 받았어요. 이거 받을수 없을까요? 원래 받을수 없는 건가요?? 고용노동부에 민원이라도 넣으면 해결이 될지도 모르겠고..

아시는 형님들 계시면 도움 부탁드릴게요.

읽주셔서 감사 드리구요. 2022년도 항상 건강하시고, 하는 모든일 잘 되시길 빌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격렬한명작의 최근 게시물

짱공지식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