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진치고 기다렸는데…韓 기자들은 정상회담 직후 알았다

향기있는휴식 작성일 22.09.22 10:04:21
댓글 3조회 3,029추천 10

윤석열-기시다 첫 양자 회담…'약식'으로 30분
尹, 기시다 있는 컨퍼런스빌딩으로 가서 회담
한국 취재진에는 회담 시작 2분 뒤에 공지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첫 양자 회담은 철통같은 보안 속에 이뤄졌다. 회담은 윤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욕에서 기시다 총리가 회의 차 방문하고 있던 유엔총회장 인근 한 콘퍼런스 빌딩으로 가면서 성사됐다. 윤 대통령은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일본 취재진에 포착됐다. 한국 언론은 정상회담이 시작되고 2분 뒤에야 그 소식을 알게됐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은 이날 오후 12시23분부터 양자회담을 시작했다. 이날 회담은 당초 예상과 달리 정식회담이 아닌 약식회담이었다. 풀(pool) 기자단 없이 전속 사진작가만 회담에 들어갔다. 회담은 약 30분 진행됐다. 2시간 뒤 주유엔대표부 1층 양자회담장에서 열린 한·독 정상회담은 미리 개최 여부가 언론에 공지되고 풀 기자단이 구성된 것과 대비된다.

윤 대통령은 회담을 위해 기시다 총리가 참석한 '포괄적 핵실험 금지조약(CTBT)의 친구들' 행사장을 찾아갔다. 윤 대통령이 묵는 호텔에서 걸어서 약 11분, 기시다 총리 숙소에서는 6분 정도 거리다. 윤 대통령이 회담을 위해 건물에 들어서는 순간 기시다 총리를 취재하려 대기하고 있던 일본 기자들이 그를 포착했다. 윤 대통령은 하늘색 넥타이를 매고 경호원에 둘러싸인 채 빌딩 안으로 들어갔다.
 

뭔 얘기를 했길래.. 한국 기자들 부르지도 않았냐? 그래도 기레기들은 물고 빨고 하겠지 ㅋ

향기있는휴식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