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당, 부울경 토론회 중..

GitS 작성일 21.10.19 10:33:00
댓글 2조회 1,164추천 10

어제 국민의힘당의 부울경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국감으로 인해 거의 언급이 되지 않았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뭔 소리들을 했나 영상을 찾아봤습니다.

 

토론회를 보던 중에 ‘이게 뭔 소리지?’ 싶었던 부분이 있어서 내용을 짧게 올립니다.

 

먼저 윤석열이 원희룡에게 묻습니다.

 

부산대, 경북대 합격자들이 대부분 포기하고 수도권으로 간다. 이런 문제가 심각한데 어떻게 해야 되는가?

 

뭐 여기까진 서로 어쩌구저쩌구 토론을 합니다만, 딱히 해결책이라곤 안 보였습니다.

 

이어서 홍준표가 윤석열이 원희룡에게 했던 질문 그대로 윤석열에게 되묻습니다.

 

지방대학이 왜 쇠퇴합니까??!!

 

본인에게 다시 되물을 줄은 몰랐다는 듯 잠시 멍~때리더니, 이해가 되지 않는 답변을 늘어 놓게 됩니다.

 

 

"아..뭐 첫 번째는.. 에.. 이.. 그냥 어떤 선입견으로 무조건 저.. 그 수도권 대학과 지방대학 간의

 

그 어떤 서열이라던가 차별화 인식이 있고, 그 다음에 부산에서 대학을 나와가지구 부산에서 일자리를 얻기가..

 

그 전에는 부산대학을 나와서 서울의 무역회사 이런 데 좋은 직장을 많이 갔거등여?

 

근데 지금은 이게 지방대ㅎ 저 수도권 대학 간의 그런 어떤 그 차별화 인식이 있는데다가

 

부산에서 대학을 나와서 부산에 있는 일자리를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저는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이게 뭔 소린가요? 예전엔 부산대 나와서 서울의 좋은 직장을 많이 갔는데,

 

지금은 그 어떤 차별화 인식이 있고 그래서 부산대를 나와도 부산에서 일자리를 얻기가 어렵다??!!

 

해당 장면에서 시작됩니다. (38분 40초부터)

GitS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