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하면 예민해진다고

풍그미 작성일 22.11.21 17:54:05 수정일 22.11.21 23:41:22
댓글 5조회 21,922추천 10

제가 아는 사람 운전습관이 운전을 하면서 개념없는 운전자때문에 화가 날수 있는건 이해하고 공감갑니다.

그대 이 사람은 예를 들자면 어느 차가 저 멀리서 불법유턴을 하면 자기가 빵크락션을 울려요. 

난 웃기는게 불법유턴을 한 차가 잘못된게 맞는데 멀리 있어서 자기가 피해볼일도 없는데 왜 빵빵하는지 참.

무단횡단 당연히 해서도 안되고 잘못된거 맞아요. 근대 사람이 그거에 대해서 너무나 엄격하네요. 

예를 들자면 도로 작고 막 막혀 있고 차도 못 움직이는 그런 거리에서 가족들이 무단횡단으로 건너고 있어요. 

저한테 하는 말이 아니 자기 자식데리고 무단횡단으로 건너고 있네. 참 지 자식교육 잘 시킨다고. 

무단횡단 잘못된 행동이고 맞아요. 근대 저런 상황까지 저렇게 예민해져야 되나요? 옆에 저는 난 별루 신경 안 쓴다고. 뮈 큰도로에서 나 뻔히 운전하는데 앞에 무단횡단으로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신호등에서 직진신호에 갑자기 튀어나온거 아닌 이상 너처럼 그렇게 예민해지지 않는다고…  

제가 이리 말했죠. 너 말하는거 보면은 과거에 무단횡단땜에 억울하게 사람죽인 사람이거나 아니면 큰 사고 낼 뻔해서 트라우마로 그러는 사람같다고..

그런 일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저 아 이사람 트라우마땜에 이러는구나 이해가 갑니다.

저도 급하거나 그러면 도로 상황보고 무단횡단합니다. 그렇다고 무슨 큰 도로에서 갑툭튀그런건 병신짓이고 저도 눈으로 횡단보도 신호보면서 눈치껏 해요. 급해서 횡단보도 멀고 그러면. 

다만 아무리 급해도 차량 많이 지나다니는 그런 도로에서는 안하지요. 

그니까 급할때만 하고 여유있으면 안 하죠. 이게 자랑아니고 어찌보면 운전도 하는 저나 운전자분들한테 부끄러운 일이지만 원칙으로는 해서는 안되는거지요. 

제가 저렇게 바쁘다고 무단횡단하다 사고나도 욕먹겠죠. 근대 솔직히 사람들 예를 들면 차량통행거의 없고 신호등은 저 멀리 있고 도로는 작고 차는 반대차선에 댔는데 또 유턴해서 돌아서 가려면 한참가야 되고 거기에 주차금지카메라까지 있고 목적지에서 잠깐만 볼일봐야 되는 상황이라면 사람들 무단횡단 안할까요?? 제가 그런상황땜때 무단횡단 많이 했어요. 

무단횡단하면서 차량통행없더라도 혹시 모르니 차들 지나다니나 눈으로 확인하고 계산하면서 합니다.  만약에 사고나서 죽었더라면 이 사람같은 사람이라면 무단횡단하다 잘 죽었다. 이랬겠죠. 

무단횡단 해선 안되고 자랑 절대 아닙니다.

이 사람 운전 습관이 양보라는게 절대 없더라구요. 양보라는것도 꼭 해야 된다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사람이 운전하면 여유롭게 하면서 서로 인간적으로 양보도 조금 해주고 웃는 얼굴로 해줘야 인간답지 않나요?

제가 젤 어이없는 예가 있는데 좁은 골목길 들어가면 사람들이 지나가는데 옆으로 안 비키면 차가 지나갈수 없자나요. 이 사람은 좀 그런게 한 3초만 안 비켜줘도 저거 일부러 안 비켜주는거라고 하면서 막 화를 내요… 

제가 요즘 차들 조용해서 몰랐거나 진짜 뒤에 오는거 몰라서 못 비켜줬다고 하면은 막 아니라고 하면서 화 내내요.

 아니 뭐 자기차가 다가오면 바로바로 확 비켜줘야 되나. 

저도 운전하는데 진짜 엥간하면 자기가 뒤에 오는거 알면 어지간하면 옆으로 비켜주고 만약에 늦게 비켜주면은 미안하다는 제스쳐 취하던데. 물론 가끔 가다 술먹었거나 또라이들이 약간 짜증나게 안 비켜준적 있어요. 

그러면 누구든지 화 나고 이 사람이 같이 이러면 같이 맞장구 치고 화 냈겠죠.

며칠전에는 골목길 지나가는데 아주머니들이 앞에 지나가는데 또 바로 안 비켜주니까 화 내서 제가 바로 이제 비켜줄거야 임마하니까 그 말을 한 순간 비켜주네요. 웃긴게 본인도 뻘쭘해 하네요. 참…

결국엔 제 성질 못 이긴다고 막걸리 한잔 마시고 운전하는데 앞에 차가 골목길에서 섰다 말았다 그래가지고 뒤에서 살짝 들이받았다네요. 결국엔 뒷빵으로 본인과실 100 음주운전으로 면허취소2년…

원래  이런일 발생하면 앞에 차가 짜증나게 했네 위로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전 참 제 성질 못 이겨서 자기가 자폭했다 생각 뿐이 안 들어요…

운전하면 사람이 예민해지는거 맞는데 이건 저렇게까지 예민,해질필요가 있나 하고 사람들이 운전하면 혹시 다 저러나 궁금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풍그미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