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관련 종사자 분들에게 여쭈어 봅니다.

책방DJ 작성일 14.08.07 15:05:01
댓글 15조회 30,133추천 8
 제가 이번에 프로그래밍을 배워서 취직을 하고자 합니다. 대학 졸업 했고 현재 나이는 27세입니다. 군대는 갔다 왔습니다. 전공은 생물학 분야여서 전문적인 IT분야에 잘 모릅니다. 그래서 질문 사항 몇 가지 적어봤습니다. 현재 프로그래밍 관련에 종사하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언 좀 받고 싶습니다.
1.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정확하게 분야를 정해서 배워야 하나요?? 예를 들어 게임, 통신, 전자 등등// 그리고 게임 프로그래밍 쪽을 배워도 나중에 다른 분야 프로그래밍에 종사하는게 큰 영향이 없나요??
2. 개인적으로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에 종사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게임 아카데미에서 국비지원 받아서 공부하고 싶은데 아카데미 등에서 배우는게 괜찮을까요?? (혹시 게임 프로그래밍에 종사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하나 더 여쭈어 봅니다. 제가 알아보니 서울게임아카데미와 SBS게임아카데미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개인적인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위 2개 아카데미 말고도 혹시 다른 곳 알고 계신다면 알려주십시오) 
3. 몇몇 프로그래머 분들이 말하길 초반에 몇 년은 고생 각오 해야하고 경력 좀 쌓이고 코딩(?)같은 아무튼 일 잘하면 회사나 일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취직은 잘되는 편이라고 하시는데 그 말이 맞나요?? 어느 분야든 경력있고 업무능력 뛰어나면 취직 잘되는것 공통사항이겠지만 프로그래밍 분야가 학벌이나 스펙보단 확실히 실력 위주라던데 맞는 말인가요??
4. 이건 좀 묻기가 조심스럽지만 보통 프로그래머 분들 평균적인 월급이 얼마나 되나요?? 회사나 직책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대부분 이 정도 이상은 받는다라는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