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구걸] 퇴직연금 운용

마루네 작성일 19.03.06 10:36:21
댓글 7조회 1,345추천 1

안녕하십니까 여러 선후배 회원님들.

저는 재테크 관련 문외한 쫄보 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퇴직연금 관련된 정보를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바쁘실 회원님들을 위하여 선결론 후주절 거리겠습니다.

 

1. 교보생명, KEB하나은행 운영사 선택가능

2. 현재 DC 원리금보장상품 운용중

3. 주식은 쫄보라 쳐다도 안보는데 현 상품 이율보면 짜증남

4. 18년12월 기준 평가액 약48백만원

5. 퇴직연금 상품 선택관련 조언 구걸

6.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성격상 주식은 하지 않고 있으며 재테크역사는 2005년 펀드로 재미본 이후 접었습니다. 결혼과 양육이 시작되다 보니 돈을 모은다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퇴직연금제도 시행 후 현재까지 약 48백만원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계속 원리금보장상품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선택가능한 운영사는 교보생명, 하나은행, 현대증권이나 직원들 가입비율이 7:3:0 정도 입니다.

젖은 낙엽정신으로 빠짝엎드려 최소한 10년정도 직장생활을 목표로 한다면 퇴직연금선택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금융관련 지식 빵입니다.)

없는 돈이다 생각하고 퇴사시까지 찾지도 못하는거 현재 원리금보장상품 이율을 보니 답답하기도 하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는 진리를 받아들여야 하는지...

 

운영사 보다는 상품이 더 중요할 것 같은데 어떤 기준과 정보를 가지고 상품을 선택해야 할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짜피 선택은 저의 몫이자 책임입니다. 여러 선후배님의 다양한 조언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시간되시면 막 던져주십시요. 필력이 딸려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모르겠으나 결론은 님이 퇴직연금상품을 선택한다면 어떤 상품을 선택하겠는가 입니다.

 

미세먼지에 목관리 잘 하시고, 가급적 마스크 꼭 챙기시고, 운전하실 때 전조등 또는 안개등 꼭 키고 안전하게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테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