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소식 (22-03-02)

똘츄No3 작성일 22.03.02 16:27:36
댓글 2조회 8,014추천 11

현지 언론매체 번역본입니다. 

기사작성 : 한국기준 2022-03-02 06:00

 

– 하르키프의 포격 –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제2의 도시 하르키우 중심부에 있는 지방 정부 청사에 대규모 공습을 가해 최소 10명이 사망했다.

 

주거용 건물에 대한 공습으로 8 명 추가 사망

 

– 키예프 TV 타워 히트 –

 

도심에 있는 키예프의 주요 텔레비전 타워에 대한 명백한 러시아의 공습으로 5명이 사망하고 일부 국영 방송이 중단되지만 구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키예프 중괄호 –

 

위성 이미지에서 키예프의 주민들은 수십 마일 길이의 러시아군 기둥이 도시를 내려다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사람들에게 대피를 촉구했습니다.

 

– '침략자 중지', Zelensky 탄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가능한 빨리" 러시아를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유엔 법원, 전쟁 청문회 개최 –

 

유엔 국제사법재판소는 3월 7일과 8일 우크라이나의 러시아에 의한 '대량학살' 주장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거의 680,000명의 난민 –

 

유엔난민기구는 러시아 침공 이후 67만7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우크라이나를 탈출했으며 그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역겹다', Johnson은 말합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러시아의 하르키우 폭격이 “정말 역겹다”며 1990년대 사라예보 민간인 학살을 연상시킨다고 말했습니다.

 

– 독립 미디어 차단 –

 

러시아가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고의적으로 거짓 정보”를 퍼뜨리기 위해 독립 TV 채널과 자유주의 라디오 방송국을 차단했다고 러시아 통신사들이 보도했습니다.

 

– Nord Stream 2는 아래로 간다 –

 

스위스에 기반을 둔 Nord Stream 2 회사는 모스크바의 침공 이후 독일이 가스 파이프라인을 중단한 후 파산합니다.

 

– 러시아 배송 중단 –

 

세계 3대 컨테이너 선사들이 러시아로의 비필수적 배송을 중단했다.

 

– 러시아인, 프록시 연결 –

 

러시아는 크림 반도에서 침공하는 군부대가 도네츠크에서 아조프 해를 따라 밀고 있는 친모스크바 반군과 합류했다고 밝혔습니다.

 

남부 도시인 헤르손은 검문소를 설치한 러시아군에 둘러싸여 있다고 시장이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공격으로 흑해의 전략적 항구 도시인 마리우폴이 동쪽으로 전기가 끊깁니다.

 

– 젤렌스키가 EU에 호소 –

 

Zelensky는 유럽 의회에 대한 비디오 연설에서 EU가 우크라이나를 회원국으로 받아들임으로써 EU가 우크라이나와 함께한다는 것을 "증명"할 것을 요청합니다.

 

"당신이 없으면 우크라이나는 혼자가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 '완전한 경제 전쟁'-

 

브루노 르메르 프랑스 재무장관은 러시아와 "완전한 경제 전쟁"을 맹세하고 서방의 목표는 러시아 경제의 "붕괴"를 가져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전 러시아 대통령은 “경제 전쟁은 종종 실제 전쟁으로 바뀌었다”고 경고했다.

 

– 현금 경쟁 –

 

푸틴 대통령이 긴급 자본 통제를 명령하고 수출업자들이 달러 대비 사상 최저치를 경신한 통화를 유지하기 위해 루블을 사도록 강요하자 러시아인들은 현금 인출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 제재 누적 –

 

러시아 선수들은 세계 육상에 의해 모든 대회에서 금지됩니다.

 

테니스에서 그들은 국제 테니스 연맹에 의해 데이비스 컵과 빌리 진 킹 컵 대회에서 출전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러시아인과 벨로루시인 사이클리스트는 UCI에 의해 전문 사이클링 대회에서 금지됩니다.

 

– 칸, 러시아 대표단 금지 –

 

칸 영화제는 러시아 대표단이 올해 5월에 열리는 행사에 환영받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소프라노 스크랩 콘서트-

 

러시아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Anna Netrebko)가 전쟁에 대한 그녀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친크렘린 입장에 대한 논란이 격화되자 콘서트에서 하차했다.

 

– 유가 급등, 주가 하락 –

 

세계 유가는 다시 치솟고 유럽과 미국 주식은 주요 원유 생산국인 러시아의 공격에 투자자들이 불안해하면서 하락했습니다.

 

– 비상 석유 재고 –

 

국제에너지기구(IEA)는 회원국들이 시장 안정을 위해 비상 매장량에서 6천만 배럴을 방출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밀리터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