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광고/유튜브 게시물에 관한 공지

안녕세상아 작성일 20.05.03 21:12:09 수정일 20.08.19 13:06:07
댓글 0조회 286,679추천 9
158850495060113.jpg

안녕하세요.

요리/음식게시판 관리자입니다.

 

최근들어 광고/홍보성 게시물에 관한 공지가 필요할 것 같아 새로이 공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게시물을 쓰시기 전에 잘 읽어보시고 조금만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특정 상품,음식에 대한 광고

-현재 요리게시판은 특정 상품이나 음식에 대한 체험단 리뷰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체험단 리뷰가 없었으나 앞으로도 없으라는 법은 없기에 알려드립니다.

 

-대놓고 하는 체험단 리뷰 외에도 

특정 상품이나 음식에 대한 홍보성 게시물로 비춰질 수 있는 게시물은 작성 시 주의해주세요.

 

예시) XX식품에서 나온 OOO을 이용해서 요리해봤어요!

XX유업의 OO우유를 재료로~~~

 

이런 식의 제품명 회사등이 게시물에 직접적으로 나올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광고로 판단하겠습니다.

식재료나 완성된 음식등의 경우 대체재가 많으니 그냥 '시판OO'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패스트푸드류의 경우는 좀 애매합니다.

피자나 치킨등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는 경우는 정말 드물고 대부분 시켜드실겁니다.
 

편의점 간식류도 마찬가지로요.

이 경우는 해당 회원분의 짱공유 활동 이력을 토대로, 과거나 평소에 광고성 게시물을 올린적이 없는 순수 리뷰 목적의 게시글이라는 판단이 들면 허용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과거활동이력이 거의없고 있는 활동이력이라도 지속적으로 특정기업,제품,음식에 대한 내용이 들어간 게시물이라면 홍보목적으로 가입한 아이디로 판단하겠습니다.

 

-예외로 짱공유 회원님이 직접 운영하는 개인가게나 체인점이 아닌 동네맛집의 경우 홍보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힘든 이 시기,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2.유튜브

-최근 대세가 유튜브죠. 

저 또한 간혹가다 제 유튜브에 잡다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여러 유튜버들의 영상을 구독합니다.

요리/음식게시판에 유튜브 영상을 올리는 것도 딱히 막을 생각은 없습니다.

작성자분 본인의 유튜브 영상이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나,글에 본인 유튜브 영상의 좋아요,구독,댓글을 구걸하는 내용이 들어가는건 금지하겠습니다.

예시)영상 보시고 좋아요,댓글,구독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본문의 내용도 충실하면서 영상을 삽입하는 것은 괜찮으나

글의 내용 자체가 영상을 보도록 유도하는 글은 본인 유튜브 홍보로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즉,영상을 굳이 안봐도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있는 글이 본문이라면 괜찮습니다만

글의 내용이 영상을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소위 '클릭베이트'로 판단되는 경우 본인 유튜브 광고로 판단하겠습니다.

예시)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글의 제목이나 내용 중에서 다른 회원님들과의 마찰이 생기거나 현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불편하게 할만한

단어 선택은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예시)앞으로 XX 전문점 굳이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집에서 XX만드는 법

 

이곳은 유튜브가 아니라 짱공유 요리게시판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공지가 다소 중구난방이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죄송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클린한 게시판 만들기에 힘써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힘든 이 시기 힘내시기 바랍니다.

안녕세상아의 최근 게시물

요리·음식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