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출시 했습니다.

멘사0083 작성일 16.04.17 01:5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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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팅으로 상병 달고 게임 출시 했습니다.

 

처음 사업을 할 때는 대기업 게임 회사에서 10년간 근무 했던 경험으로 자신감에 차서 뭐든 잘 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했었고, 초기 스타트업이 경험하는 금전적인 문제가 10년간 직장생활을 해서 모은 자금과 2년간의 프리랜서 생활로 

인해서 어느정도 해결이 된 상태에서 진행을 했기 때문에, 직원들 잘 뽑고, 월급 잘 주고, 으샤으샤하면 금방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라고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어쨌든 첫번째와 두번째 사업 아이템에 예상치 못한 자금이 너무 많이 소요가 되면서 게임을 개발하는 자금도 야금야금

소모가 되는 시점에서, 대출을 때려박고 당시에 사귀던 여자친구와 결별을 하고, 한국콘텐츠 진흥원의 차세대 게임 개발

지원사업에 응모를 했지만 저희가 개발한 "오빠날자"는 아쉽게도 최종 단계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에 구글에서 진행한 인디게임 공모전에 참가 신청을 했지만 역시나 이유를 모르게 예선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비운의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진짜 우리 게임이 더럽게 재미가 없는 게임인가........이상하네.....할 수록 재밌는데..........

내가 돈을 때려박아서 게임을 만든게 아니라 쓰레기를 만든건가......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짱공 형님들께, 공정한 평가를 좀 받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개발과정 1. 원화가 이탈........

오빠날자의 최초 원화는 군대 가기 직전의 어린 원화가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게 벌써 2년 전일이니, 아마 그 친구는 전역을 했을 꺼고 학교로 복귀했거나, 다른 업체에서 원화작업을 진행하고 

있겠지만, 어쨌든 작업기간 2달 동안 원화는 나오지 않았고, 열정페이가 싫어서 원천징수 하고 돈을 우선적으로 지급했는데

돈을 받고 군대로 입대를 해버렸습니다. 물론 그 돈을 아직도 돌려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발과정 2. 개발자 이탈........

몇개의 프로젝트를 같이했던 동료이자 동생이 저희 같은 스타트업이 아닌 조금 규모가 있는 회사로 가고 싶다고 해서,

보내주었습니다. 마이노스인뉴올의 건배라는 노래를 엄청 들었죠.

 

개발과정 3. 업체협업

타업체에 아예 오빠날자를 의뢰하여 개발을 진행했지만, 그 업체도 스타트업이였기 때문에 오빠날자의 개발이 느려졌습니다. 컨트롤 부분 정도만 개발이 된 상태로 오빠날자를 다시 저희쪽에서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지만, 컨트롤 부분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새로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개발과정 4. 새로운 원화가의 등장

기존 함께 작업을 했었던 직장 동료이자 선배 원화가님이 저희쪽에 합류해서, 지금 현재의 오빠날자의 원화가 완성이 됩니다. 나름 귀엽고 깜직하게 잘 나온듯 합니다.

 

개발과정 5. 슈퍼 히어로 3D 모델러

단기간에 오빠날자의 시즌 3까지 컨텐츠를 확보해 버렸습니다. 물론 캐릭터와 무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만, 현재 시즌 1도 기존 비행슈팅 게임과 다르게 3웨이브 100판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꽤 오랜시간 즐기실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개발과정 6. 원화가 이탈......

새로 등장한 원화가가 아닌 실력이 미숙하지만, 성격이 좋은 동생 녀석과 함께 차기작을 준비했지만, 결과적으로 그 친구는

2달만에 다른 길을 찾아가버렸습니다. 물론 2달 동안 일한 페이는 모두 지급을 해주었습니다.

 

개발과정 7. 특허 등록

힘이 빠지기도 하고, 힘이 생기기도 했다가, 다시 힘이 빠지는 과정이 연속적으로 발생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빠날자의 컨트롤 방법이 특허로 등록되어 작업에 속도가 붙기 시작합니다.

 

개발과정 8. 새로운 개발자의 합류

창업을 결심하고 있던 개발자를 저희쪽에 합류 시켜 결과적으로 안드로이드 버전 오빠날자가 완성 됩니다.

현재 출시 버전입니다.

 

개발과정 9. 이탈한 개발자의 복귀

현재 이탈한 개발자가 복귀하여 아이폰 버전 "오빠날자"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번달 말이나 다음달 초쯤이면 아이폰 버전 오빠날자가 출시 예정입니다.

 

개발과정 10. 문제는 홍보야 바보 멍청이야!

히트가 1위인 이유........저희도 100억이나 200억 정도 홍보비로 처바르면 1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이 정말 재밌지만 1위를 할 수 없는 이유는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비행슈팅 게임하고 차별성이 있으면서도 재밌는 게임을 개발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한번씩 플레이 해보시고, 짱공 형님들이 재미가 없다고 말씀하시면 인정하겠습니다.

만약 게임이 재밌다면 주변에도 많이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오빠날자"를 검색해서 설치 하시거나 아래 직접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경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laycastle.letsflyoppa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버전은 4월 말에서 5월 초에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플레이 해보시고 피드백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은

2개의 캐릭터를 합체 분리 하며, 패턴으로 등장하는 적을 제거합니다.

합체 상태 혹은 분리 상태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2개의 캐릭터가 분리될 때 발동 됩니다.

미션 모드 20판을 클리어 하시면 무제한 모드가 열리고, 게임머니 획득은 무제한 모드가 훨씬 많기 때문에

시간이 짧은 경우에는 미션 모드를 진행하시고,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무제한 모드 플레이를 추천 드립니다.

 

현질을 하지 않아도 100판을 모두 클리어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밸런스 수준을 맞춰두었습니다.

만약 짱공 형님들이 도움을 주시면 추가적으로 감사 인사를 다시 남기겠습니다.

 

도....와...주....세.............헉!!!......(털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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