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폐차 진행 해보신 분?? 조언 좀 주세요~

전국노령자랑 작성일 21.09.21 08:08:41 수정일 21.09.21 08:17:38
댓글 4조회 1,766추천 0

안녕하세요..

항상 여러 유익한 글 올려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간 열심히 타던 아반떼 14년형 MD 가 걷잡을 수 없이 퍼져버렸네요.. (23만 5천)

약 10개월 전부터 저속 주행 및 신호 대기중 가끔 시동이 꺼짐 현상이 있었고 공임나라 센터를 갔더니 

거기서 스켄해보니 촉매 이슈인것 같은데 정확한 원인을 못찾을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이에 그래도 블루핸즈는 좀 낮겄지 하고 들어갔더니 거기서도 이것저것 다봐야한다고 준 견적이 330만원정도..(촉매,크랭크 축,제네레이터,연료펌프 등 그외 다수)

하지만 중요한건 돈 들여 진행해도 정확한 원인을 찾을수 있을 없을지는 미지수라는 답변이..

 

그래서 최종 내린 결론은 딱 이번 추석까지만 조심 조심타고 중고로 팔아보자 라고 굳게 다짐 했는데.. 

(감사히도 중고차 파는 팁도 우리 회원님들이 주셨었슴)

 

하지만 딱 오늘 아침 억수로 비오는 거리를 저속 주행? 중 약 10킬로 내외 속도로 생각됨..

갑자기 시동이 꺼지고 엔진 주의 경고 등 과 EPS 경고등 ABS 경고등이 3연타로 들어오면서 재시동 시도시 방전 난것 같은 느낌에 지금껏 잘되던 강제 시동이 시도 조차 되지 않았어요..

 

비는 무지하게 오는 상황에서 상당히 당황스럽더라구요..

 

이에 잠시 생각하고 내려서 꾸역꾸역 몸빵으로 밀어서 안전한곳으로 이동 및 비상 주차 시키고 보험사 연락해 레카를 불러 가까운 공터 갓길에 임시 주차해논상황이에요.

 

여기서 우리 회원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이럴 경우 어떻해하는게 최선일가요?

사고가 난것은 아니지만 문제가 있는 차량이고 중고차 어플로 팔기엔 시동조차 안걸리는 차이고..

현재 가까운 길에 임시 주차한 상태인데..

과연 폐차가 답일까?

 

이런 차도 중고차어플에 내놓고 팔아도 직접와서 가져갈까요? 시동도 안걸리는 상황인데?

그럼 폐차는 업차가 직접와서 떠가나요? 비용은 얼마나 발생 할까요? 고철값이라도 받으려나요? ㅜ ㅜ

경험있는 우리 회원님들의 도움과 조언이 시급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석 명절 가족들과 맛있고 뜻깊고 쉼이있는 연휴가 되셔요~~

 

 

전국노령자랑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