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에 디젤 신차 사는건 아닌가요?

폭풍저그2세 작성일 21.02.08 11:14:08
댓글 26조회 5,778추천 9

안녕하세여

현재 차량구입을 고려중인데.. 주변에서 디젤차는 현 시점에 사는게 아니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여러분들 의견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일단 저는 아이둘에 40초반이고 14년식 캡티바 17만 운행 중입니다. 평소에 장거리 출장이 많고 1년에 평균 2만에서 2만오천정도 운행합니다. 

 

캡티바가 아직 짱짱하긴 한데 연비도 잘 안나오고 장거리 운전하고나면 너무 피곤해서.. 슬슬 바꿔볼까하는데..

 

사실 제 입장에선 연비좋고 유류비가 그나마 싼 디젤이 최선일 것 같아서..

 

그래서 티구안 올스페이스(연비도 좋고 요즘 할인이 많아서 국산차랑 가격이 똑같아요..) 사려고 고민 중인데.. 하도 주변에서 디젤차는 아니라고 하니깐 조금 혼란스럽긴하네요…

 

이분들 논리로는 2035년에 내연기관 차량등록이 제한되기 때문에 나중에 중고로 팔려면 사려는 사람도 없고 똥값 된데 디젤차사려면 차라리 중고를 사거나 쏘렌토하이브리드를 사라 이건데..

 

제가 중고차는 한번 제대로 데인적이 있어서 웬만하면 신차로 생각 중이고...  

 

쏘렌토하이브리드는 생각보다 비싸더라요..티구안이랑 비슷하게 옵션맞추면 4200정도인데 이 돈주고 국산차 사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암튼 평소에 귀가 얇은 편은 아닌데 차값이 한두푼도 아니고 이래저래 고민되네요..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