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은 나도 불기둥!

드리프트 K작성일 21.02.25 22:55:24
댓글 4조회 3,808추천 18

■오늘은 전세계 증시가 불장이였는데요. 거의모든 전세계 코로나사태의 기조는 초저금리 유지로 경기회복을 선택했습니다. 이에 한은도 기준금리 0.5%로 동결하였고 소위 좁문가들이 지껄이는 인플레보다 경기 방어를  선택했습니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최근 수출 호조 등으로 국내 경제가 완만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코로나 전개 상황에 따라 성장 경로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다"며 "앞으로 국내경제의 회복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통화정책을 완화적으로 운용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어재도 얘기했지만. 유튜브 주식방송들 찍을거 없으면 좁문가라는 꼬꼬마나 노인네들 대려다가 공포심 조장하지 마셔라. 생방송도 자제하자. 주접싸서 잘가는 국내증시 다리걸고 뒤에서 아가리벌리지말고...

 

미 연준위장 파월옹이 말했다. 버블생기면 예기한다고…

당신들이 기축통화국 의원씩이나 되고들 인플레 얘기하자구, 주접들 그만싸셔라 들~ 아직도 쌍팔년대 방식에 경제순환구조가 뇌에 굳어있으니 요즘 세상 입방정은 다 떨고… 쯧쯧

 

 

■미니언 깍는 외노인… 삼전 줍는 외국인

외국인이 삼성전자를 줍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3000선을 내줬던 어제에 이어 오늘도 외국인은 삼성전자를 7000억원 규모로 주섰습니다. 시장에선 금리에 민감한 성장주보다 가치주 투자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외인 나서스 풀스텍 쌓이면 패대기~

 

▲코스피 반등 3099.69 마감 (+3.5%)

코스피가 3000선이 깨진지 하루 만에 반등하며 3000선을 회복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3.5% 상승한 3099.69p 마감, 코스닥지수는 3.3% 오른 936.21p 마감. 원달러 환율은 4.4원 내린 1107.8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국민연금, 테슬라 팔아 수조원 차익

국민연금공단이 테슬라 초기투자자로 수조원대 평가차익을 실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몇 년 새 폭등한 테슬라 주식에 국민연금이 수년 전부터 상당액을 투자하고 대규모 수익을 실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민연금은 지난해 국내외 주식, 채권 투자에서 72조1000억원 기금운용 수익을 올린 것으로 파악.

잘한건 잘한거다.

 

▲美, 반도체·배터리 공급망 검토…한국 반사이익 볼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 배터리 등 수급 구조에 문제점을 드러낸 주요 품목의 공급망에 대해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국이 세계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보이는 반도체 칩과 차량용 배터리 등이 포함돼 있어 검토 결과에 따라 우리 기업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정부, 시스템반도체 금융 지원 강화…6500억 펀드 조성

정부가 우리나라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시스템반도체 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합니다. 국내 반도체 제조 인프라 확대를 위해 대규모 민간 투자의 차질 없는 이행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다양한 펀드와 정책 금융 프로그램을 활용해 산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정부가 자리를 깔아주는구나. 스마트허다.

 

▲현대차-LG, '1조 코나EV 리콜비용' 두고 갈등

1조원에 달하는 코나 EV(전기차) 화재 관련 리콜을 둘러싸고 현대자동차와 LG에너지솔루션 사이의 긴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현대차는 화재의 주요 원인으로 LG에너지솔루션이 만든 배터리를 지목한 반면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결함을 화재의 직접적 원인으로 보기 어렵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현대넘들 그러면 그러치 1조를 엘지에 물어?

 

▲현대차, 쏘나타 재고처리로 아산공장 가동 또 중단한다

현대자동차아산공장이 다음달 8일부터 5일간 가동을 중단합니다. 쏘나타의 판매부진으로 인한 재고 물량 조절이 가동 중단 이유라는 설명입니다. 아산공장은 지난해에도 쏘나타 재고처리를 위해 가동을 중지한 적이 있습니다.

 

▲경찰,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 유출’ SK 추가 압수수색

경찰이 전기차용 배터리 영업비밀 유출 혐의를 받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을 추가 압수수색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빌딩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했습니다. 경찰은 “앞선 강제수사에 이어 추가 증거를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원자재가 상승’ 순풍에 돛 올린 조선업종

국내 조선업계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보릿고개를 넘기며 올해는 실적 개선과 함께 주가도 순풍을 탈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계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유가 등 원자재가격 상승이 세계 선박 발주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선가 상승도 전망됩니다. 

 

▲네이버·대한항공, 항공 서비스 디지털 혁신 '맞손'

네이버와 대한항공이 항공 서비스 분야 디지털 혁신과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손잡았습니다.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사업 기반 및 노하우와,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술과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디지털 역량을 연계합니다. 두 회사는 ‘사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양사가 운영하는 멤버십과 마일리지 프로그램 연계도 추진합니다.

네~ 다음!

 

▲SKT, 소상공인 대상 11번가 선정산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이 11번가, 현대캐피탈과 협력해 혁신금융 서비스인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에 자동 선정산과 미래 선정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는 SK텔레콤이 지난해 5월 금융위원회의 금융규제 샌드박스 통과 후 출시한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의 신규 서비스로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쿠팡 나중결제 따라하지? 가만보면 sk는 남에꺼 따라하고 훔치고 빼앗고... 장난아닌데 이새끼들… TV선전은 존나 그럴사하게 따듯하고 착한이미진데… 뒤에 숨긴건 피묻은 빳따?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루마니아 수출 계약

GC녹십자엠에스가 루마니아의 의료기기 유통업체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합니다. 다음달 초 보내기로 한 초도 물량은 61억원 규모이며, 오는 9월까지 총 500억원 규모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뜨거워진 이베이코리아 매각전…몸값도 오를까

지난달 공식화된 이베이코리아의 매각을 둘러싸고 유통업계의 물 밑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이커머스 업체 중 유일한 흑자기업니다. 16년 연속 흑자에 연간 20조원에 달하는 거래액으로 쿠팡, 네이버쇼핑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3강 구도를 형성한 이베이코리아는 인수만 해도 단숨에 업계 선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매물입니다.

 

▲치솟는 곡물 국제 선물가격...국내 곡물 가공품 가격도 상승할 듯

밀·대두·옥수수 등 한국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곡물들이 이상기후 영향으로 작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물동량 증가에 따른 해상운임도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이들 곡물을 이용한 사료와 식품 가공품의 국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美 암호화폐 투자회사 수백억 사기 혐의, 경찰 수사

미국 암호화폐 투자회사 블록체인터미널(BCT,Blockchain Terminal) 임직원들이 수백억원대 투자금을 가로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투자자 89명은 2년 가까이 BCT에서 투자한 금액이 '출금 불가' 상태라며 피해 규모가 최소 700억원대에 이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BCT 관계자들은 미국에서도 투자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 잘가고~

 

▲머스크 비트코인 시장 끌어들인 美회사, 1조원어치 또 구매

미국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 1조원어치를 또 사들였습니다. 앞서 이 업체는 대규모 전환사채를 발행해 확보한 자금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이후 회사 주가는 18%나 급등했습니다.

앞으로 모든 투자사들의 포트폴리오에 코인이 들어갈것 같습니다.

 

■오늘 모니터앞에서 불현듯 드는 생각

 

□어제의 피로감이 사라지는 하루였습니다.

지금까지 깨톡으로 짱공 재테크방 형들과 함께 정신없이 놀고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있네없네. 여자가 있내없네. 뭐… 보람찼습니다. 소소한 재미와 행복이군요.

 

인생은 외롭습니다. 늘 살붙이고 사는 사람이 있지만, 가끔씩 찾아오는 공허함. 즐거운 일상에서도 느껴지는 소외감. 누구에게나 친절한 사람이지만 말할수 없이 어느때고 무너지는 자존감.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일상속에서 불현듯 찾아오는 공포…

 

오세요. 친해지고 속내도 털고. 술주정도 받습니다. 누르세요~ 30명이 방에 있네요. 뭘자꾸 물어봐서 귀찮아 죽겠지만, 50명까지는 괜찮을듯.

https://open.kakao.com/me/0umt

 

카카오. 쌔노텍. 무림SP가 오늘 방에서의 결론

 

뭘보건 뭘듣건, 주식은 손가락 클릭한 사람이 책임집니다.

1%수익에도 겸손과 감사를~

 

재테크 인기 게시글